1. 보는 즐거움 - 3D방식 사용하기
온라인 게임이 기술적인 향상에 따라서 3D로 나타나는 인물과 사물의 구조는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리니지1이나 바람의 나라의 경우는 2D를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 급격한 숫자로 늘어가고 있는 대부분의 게임의 경우 3D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국내 3D온라인게임의
Ⅰ.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
1. 게임 활동을 통한 접근의 개념
- 게임은 누구나 즐겨할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보육시설에서 흔히 실행되고 있는데, 주로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흥미영역별로 이루어지거나, 실내나 실외에서 대그룹 또는 소그룹으로 이루어지기도
게임놀이치료
I. 게임놀이치료의 역사
아동상담 장면에서 놀이치료사들이 게임을 도입하게 된 역사는 거의 오래되지 않았다. 종종 칠통적인 놀이치료의 재료와 방법이 아동의 발달적 흥미와 사회적 세계로의 방향 설정에 맞지 않을 때가 있다. 특히 발달상 잠복기(6-12세)에 있는 아동들은 인형, 퍼
Ⅰ. 개요
사람의 성장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청소년 시절이며, 청소년 과정이 개인의 일생을 지배하고 나아가 사회나 국가의 운명을 좌우한다. 청소년은 젊고, 젊음은 곧 생명력이며 생명력이 있는 곳에 행동이 있고, 창조가 있고, 발전과 아름다움이 있다. 젊음이 있다는 것은 즐거움이며 행
게임아이템의 급부 해당성
게임아이템을 전체 게임서비스 이용권에 대한 일부 이용권이라는 채권적 법리로 파악한다면, 그 권리의 목적은 게임이용자에게 아이템에 표시되어 있는 수치만큼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시키거나,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가상공간의 ‘사냥터’를 제공하는 것이라
Ⅰ. 서론
인터넷게임은 즐거움과 흥미, 도전정신을 길러준다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스스로 게임의 사용 형태와 시간을 통제할 수 없는 게임중독 등의 부작용을 낳으면서 점차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게임을 하기 위해 또는 게임에 필요한 가상공간의 무기나 물건들을 사기 위해 도벽과 같은
게임
리니지 II
개 발 : 엔씨소프트
퍼블리싱 : 엔씨소프트
장 르 : MMORPG
Web Site : www.lineage2.co.kr
기존 리니지의 장점과 세계관을 그대로 수용하면서도 한층 강화된 커뮤니티 기능을 더해 MMORPG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완성도 높은 3D 그래픽으로 인해 게임의 즐거움과
보다 현실감 넘치
게임에서 벌어지는 상대를 치고 빠지는 속공과 상대의 수를 먼저 알고 대처하는 방어와 역습이 난무하는 과정들이 선사하는 즐거움이 보드게임의 묘미이며, 기나긴 세월동안 인기를 잃지 않고 있는 비결이라 하겠다.
1. 보드게임의 도입과 현황
보드게임하면 이 게임이 떠오를 정도로 한국에서의
예상할 수 없는 아이템전의 재미와 속도감,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는 스피드전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카트라이더는 2004년 6월 1일 오픈 베타 실시 후 8월 18일 상용화. 꾸준히 인기가 상승하여, 현재 동시 접속자 22만 명을 돌파, 회원 수 1,200만 명이라는 기록을 갖고 있다.
게임으로 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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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achfer & Reid의 분류
의사소통 게임: 당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자기표현 할 때 불안과 방어 감소.
안전하게 허용적인 분위기 조성
예: TDF(Talking, Feeling, Doing) 게임, 나의 집, 나의 동네, 감정카드게임
문제 해결 게임: 구조화된 인지지향적 활동으로 게임의 즐거움,